반응형

씨앗,텃밭세트 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에서
8,900원
캐시적립 혜택 최대0원 적립 가능합니다.

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상품구매


가성비 좋아요 ^^ | 처음 키워봅니다. 콩나물 어릴 적 키워보신 어른들로부터 이런저런 키우기 팁을 듣고는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포인트는 하루 몇번 물을 주는 것이고, 조심할 것이 새싹 키우기처럼 아랫판에 물이 있으면 안되는 거더라구요.

정작 구성을 보고나서는 집의 파스타팟이 키우기 더 적합하겠다는 생각을 5초 정도했어요.
그런데 그러면 파스타팟 가격의 콩나물시루이니 금새 포기했구요. 한번 써보기로 합니다.

일단 너무 많지않게 약콩(쥐눈이콩)과 수박태 한줌씩 물에 씻어 한 6시간 담궈두었다가 시작했어요.
처음에 콩 씻는 것은 재배기 뚜껑에 했더니 편했어요. 구멍으로 물이 빠지니까요.

6시간 후 불어난 콩은 살짝 헹구어 재배기 하얀 판에 올렸구요. 물 줄 때마다 싱크대 샤워모드로 콩부분 샤워 후 밑판의 물은 따라버리고 뚜껑 씌우기 반복했어요.

재배 환경은 그냥 씽크대 옆에 두고 키웠구요, 콩나물이 조금 서기 시작하며 흰판을 그냥 들고 물샤워 시켜줬어요.

어제부터는 뚜껑이 잘 닫히지 않을만큼 컸고, 두시간 전 큰 냄비 밑에 도자기 종지 두개 놓고, 콩나물을 흰판채 그안으로 옮겼어요. 위에는 찜망 덮어주고 재배기 뚜껑 걸쳐놓았구요.

날 밝으면 오늘 내일 중으로 요리에 사용할 예정이구요, 6일 정도 키운 사진 첨부합니다. 제일 첫사진이 두시간 전이구요. 사진 찍고 파란 냄비로 옮긴거죠.

재배기는 첨에 콩 불리고 어느 정도 자리 잡는 3-4일까지는 유용한 것 같아요. 높이가 아쉬워 커지면 큰통으로 이사하는 과정을 저는 반복할 것 같습니다.

덕분에 재미있게 키웠구요, 아래 물만 안고이게 조심하니 불쾌한 냄새 1도 없었어요. 키워 먹는 것은 생각도 안해보았는데 할만해요 ^^


아이와 콩나물 기르기 도전~~~~~! | 예전부터 콩나물 기르기를 아이들과 해보고싶었어요

저 어릴때 엄마께서 집에서 검은 천 덮어서
콩나물 키우게 해주셨었는데
생각날때마다 물주고 검은천 꼼꼼히 덮어두고
검은천 제대로 안덮으면 콩나물 파래진다~~ 하시며
물 주고 검은천 꼼꼼히 덮던게 생각나네요ㅎㅎ
며칠이나 지났을까요 쑥 키가큰놈 골라 반찬으로 해주셨는데
너무 신기하고 뿌듯했던 기억이
아직까지도 생생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남아있어서
저희 아이들에게도 꼭!!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쿠팡에서 말고 ㄴㅇㅂ에서
콩나물 시루로 검색했는데 ㅠㅠ
도자기로된 엄청 비싼 제품들이 나오길래
포기하고 마음 접고있었어요 ㅠㅠㅠ
그돈으로 콩나물 많이 사먹자.. 하며ㅠㅠ

그러고 잊고있다가
(모두 그렇게 비쌀거라 생각하며)
이번에 다른거 사려고 검색하다
우연하게 쿠팡에서 검색했는데
넘 좋은가격에(플라스틱이지만) 후기도 좋은
요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비싼거 사서 깨질까 염려하느니
요거로 시작해보려고요ㅎㅎ
그리고 첨엔 이런것도 있네하고 잘 되려나.? 하고
후기로 내려와서 후기를 본 순간
장바구니에 담기 클릭…ㅎㅎㅎㅎㅎㅎㅎ

플라스틱인데 폴리백 포장으로 된게와서
혹시나 깨지진 않았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 멀쩡한 아이가 왔어요
검은색 뚜껑덕에 검은천 덮을일은 없네요ㅎㅎ
뚜껑에 구멍이 뽕뽕 뚫려있어 환기가 잘 될거같아요
환기가 안되면 습해져서 콩이 썩을수 있지요~~
뚜껑과 플라스틱망 물받침대
세가지의 간단한 구성이네요~

일단 집에 검은콩밖에 없어서 그걸로 해볼 예정인데
아이도 벌써 설레어하네요
콩나물로 국해먹을까 밥해먹을까~~? 하네요 벌써ㅎㅎㅎ
콩나물 잘 재배? 해서
성공사진 올릴수 있었음 좋겠네요ㅎㅎ
성공하고 후기와 사진올리러 올게요 ~~!

ㅡㅡㅡㅡㅡㅡㅡ


딱4일만에 콩줄기가 신기하게 쑤욱 자라올랐네요^^ | 코로나 사태로 동네 재래시장에도 가기가
쉽지않아서 된장찌게에 자주넣어서 먹기에
우연히 제품 찾게되서 구매결정

받은후 바로 같이 주문했던 벡태도 씻어서
물에 거의 하루를 불린후
그다음날 주방 구석에 뚜껑닫고 채반밑에
물가득 담은후 불린 콩을 담아서 두었었는데
보일러 연결된곳이었던지 뚜껑을 열었더니
싹이 아주 약간 나고 곰팡이가 피길래
물을 위에 뿌려주고 더 선선한 곳에 놔두었더니
그다음날 싹이 약간 더올라오고 곰팡이 바이~

생각보다 자라는게 시간이 좀 걸리는구나 싶더군요
물도 하루에 4.5번씩 주고 잘자라는지 신경도
쓰이더군요

집에 장수풍뎅이와 돌아가면서 챙겨주니
은근 챙겨야해서 식구하나 더 늘은 느낌^^;;

일단 제품이 가볍고 부피도 부담스럽지 않고
금액도 여러모로 콩나물 키우기에 적합하고
좋은 제품인듯 합니다

며칠 더 지켜보면서 콩나물 자라나는 신기함
바이러스 사태 아이와 집에서 잘 버텨보렵니다

추가후기
하루에 4.5번 물뿌려주고
선선한 씽크대밑에 놔두고 수시로
자랐나 어떤가 은근 정성이 필요한거네요

동네 재래시장서 천원에 한가득 사오는데
코로나 사태로 쉽게 갈수가 없어서
한번 사보게 되었다가 4일정도의 기다림과
정서이 있어야 자라나는 콩나물을
계속 부지런히 키우기가 솔직히 쉽지않을듯
싶어지네요^^;;

콩나물이 필요해서 찌개에 넣으려고 하다보면
아직 자라지 못한 콩나물을 마냥 기다리기
그래서 결국 새벽배송 주문때 제일 저렴한거로
사게되더군요

처음 사서 신기하기도 아이랑 지켜보는 재미가
있긴했다가 귀찮아지는 증세가 나타나
그냥 찬장에 놔두고 있게되네요


가성비 좋은 재배기네요~ | 처음엔 플라스틱 냄새가 좀 나서 세제로 닦고 물에 좀 담가두었더니 많이 나아졌어요~ 저는 콩은 먼저 주문했어서 네이버 나물콩사랑에서 샀어요! 콩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세시간만 불리라고 알려주셔서 세 시간만 불리고 했었는데 제가 처음이라 콩 양을 너무 많이 불려서ㅠㅜㅠㅠ재배기에 이중 삼중으로 깔린 콩들이 나중에 재배할 때 보니까 곰팡이도 피고 그랬더라구요….그래서 그 뒤로는 80g정도만 불려서 키우고 있어요!
물은 3~4시간에 한번씩 주고 있어요~뚜껑에 닿는 정도로 자라면 재배구요^^ 요즘 집에만 있는데 콩나물 키우는게 은근 재밌고 크는거보니 귀엽더라구요ㅋㅋㅋ코로나땜에 경로당도 못 가시고 친구분들 못 만나신다고 심심하시는 할머니도 하나 사 드리려구요~~~


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1개(✿◠‿◠)

상품명: 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구입일: 2월14일 (배송일 2/15)
구입금액: 5,600원

(✿◠‿◠)

콩나물 재배하기 ~~
어느 콩으로 해야될지 몰라서…
약콩으로 했는데 콩나물 재배가 되더라구요~~^^
아이와 방학이여서 콩나물 키우기 도전 하고 있어요
벌써 세번째 키우고 있네요

————————————————-
3/27 추가

(✿◠‿◠)

키친타올을 깔고도 해보고 안깔고도 해봤는데
전 개인적으로 안깔고 해야 뿌리가 잘 박혀 꽂꽂하게 서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물을 듬뿍 줘야 하는데 초반엔 모르고 스프레이로 뿌려 줬더니 썩기고 하고 애들이 좀 질겼어요~
그리고 재배기를 들어 올리기가 힘들어서 가운대에
나무 젓가락 두개 올려 단을 만들어 줬어요~
그랬더니 들어 올리기 편하더라구요
물은 종이컵으로 듬뿍~~ 하루에도 2-3번씩 주고 있어요
한달이 지난 지금도 잘 사용중 이에요

(✿◠‿◠)


 

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상품구매


The post 남자 니트 스웨터/클래스 콩나물 재배기 장인어른생신선물 appeared first on 뱅가드.

반응형

'고급인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룡포 과메기 세트  (0) 2021.05.29
토야 인형  (0) 2021.05.28
분리수거함 30L  (0) 2021.05.26
야채 스핀 다지기  (0) 2021.05.24
문틀흠집방지 철봉  (0) 2021.05.11

+ Recent posts